무기 토론방

북한 초소형무인기 탐지하는 국지방공레이더 국내 연구개발 성공! 내년부터 백령도 등 실전배치

  작성자: 운영자
조회: 21921 추천: 3 글자크기
27 0

작성일: 2017-07-14 16:15:36

 국지방공레이더 CG 소개 영상


 

❍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 이하 ‘방사청’)은 최근 국지방공레이더를 국내기술로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내년부터 양산에 착수해 육군 군단급과 해병대 서북도서 야전부대에 실전배치 한다고 밝혔다.



<국지방공레이더 실물사진>


❍ 국지방공레이더는 3차원 능동위상배열 탐지레이더로서 기존 레이더보다 탐지거리가 뛰어나고, 방위·거리·고도까지 탐지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위협이 되고 있는 북한의 소형 무인기까지 탐지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레이더 탑재차량에 별도의 전원공급장치를 연결할 필요 없이 일체형으로 탑재하여 신속한 전개 및 철수가 가능하다. 


❍ 운용개념은 전방에 전개한 국지방공레이더가 전방위를 탐색 중 적의 항공기, 유도탄, 무인기 등의 표적이 탐지되면, 방공C2A를 통해 즉시 표적위치를 아군의 타격전력에 실시간 전파하여 격멸하는 것이다.



<국지방공레이더 운용개념>



❍ 방사청은 2011년 연구개발 주관기관으로 LIG넥스원(주)을 선정하여 개발에 착수하였다. 2015년부터 시험평가를 통해 사용자 요구사항에 따른 레이더 성능을 철저히 검증하였고, 최근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고 양산을 위한 ‘규격화’까지 완료하였다. 


❍ 방사청 지상지휘통제감시사업팀장(육군대령 장광호)은 “국지방공레이더 사업을 성공함으로써 우리군의 방공작전 능력이 더욱 증강되었다”며, “특히, 최근 위협이 되고 있는 북한 무인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밝혔다. 


❍ 한편, 방사청은 지난달 말 국지 방공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군단 및 사단지역의 방공 무기체계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자동화한 방공C2A 개발에 성공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이로써 탐지체계인 국지방공레이더와 전파체계인 방공C2A가 모두 개발되어 표적 탐지부터 상황 공유, 타격· 격멸에 이르기 까지 효과적 작전 수행이 가능해졌다.


    * 방공C2A(Command Control and Alert) : 방공지휘통제경보체계 

 

 

방위사업청 제공 
 



이미지

국지방공레이더 사진-2.jpg
국지방공레이더 사진-3.jpg
국지방공레이더 사진-4.jpg

댓글 27

  • best 최강미사일 2017-07-14 추천 18

    돼지혈통 정치꾼들과 사이비 언론들 보았느냐?
    우리의 자랑스런 엔지니어 를.....
    4분지 1 이라도 닮거라..

    애국자인 척하며 대한민국 속에서 암약하는 "주사파"를 척결합시다.

  • 김도균 2017-07-14 추천 0

    어째 하나같이 휠이 기운듯 휘어져보이는데 왜일까요?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