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다기능 전투안경

  작성자: 호빵맨7
조회: 9014 추천: 0 글자크기
3 0

작성일: 2016-09-21 15:01:58

안경사가 추천하는 다기능 전투안경(축구, 농구등 익스트림 안경)

 

지난 2012년 국방부는 다기능 선글라스(전투안경)에 대한 개발공고를 하였으며 대략적인 요구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경테: 충분한 시야확보. 쉽게 벗겨지지 않을것.

안경다리: 분해결합이 쉬울 것, 내식성이 강한 고무재질

렌즈: 야간용 투명렌즈와 교환이 가능할 것. 내충격성이 강한소재.

코받침: 결합형 또는 고정형

방풍테: 분리가능하며 필요시 사용.

고정장치: 밴드는 다리를 제거하고 결합하여 사용, 방탄헬멧 착용 상태에서 착용가능 할 것.

시력교정: 저시력자 안경은 내부부착 형태로 제작.

 

그러나 위의 요구성능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이유는 내부부착 형태로 제작된 저시력자 안경(도수클립)에 있습니다.

 

 

도수클립은 위와 같은 형태의 제품으로 고글(안경)안에 또 다른 안경을 끼워넣는 형태입니다.

도수클립은 많은 단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글은 기본적으로 얼굴을 감싸는 곡면형의 제품입니다. 도수렌즈를 곡면으로 배치하면 기본적으로 시야의 왜곡과 축소를 가져오며 정간거리(눈동자와 렌즈사이의 거리) 미확보로 정확한 시력교정이 힘들며 정간거리를 확보하기 위하여는 눈과 고글(안경)의 거리를 벌려야 하며 이는 방품기능, 피탄기능 방진기능을 무용지물로 만들게 됩니다.

또한 활동시 습기가 전면의 렌즈와 후면의 교정렌즈 사이에 쉽게 서리고 이를 제거하기 위하여 교정용 도수클립을 탈착하여야만 합니다.

대한민국 장병의 50%이상이 안경을 착용하고 입대하는 현실에서 내부 부착형태의 시력교정안경은 분명히 많은 문제점을 야기할 것입니다. 위와 같은 문제로 안경원에서도 도수클립을 추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25년간 안경을 다루어온 안경사로서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논외로 하고 기능적인 측면에서 위의 요구사항을 완벽히 충족하는 안경을 추천하려 합니다.

안경의 형태는 일반적인 선글라스 형태입니다.

 

프레임은 정확한 시력교정이 가능한 정도의 휘어짐(커브)로 거의 모든 도수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주야간 렌즈의 교체가 손쉽게 가능한 무나사 분해결합 방식으로 단 하나의 나사(screw)도 사용하지 않고 분해조립이 가능하여 그 어떤 도구도 없이 야전에서 유지 보수 및 렌즈교체가 가능합니다.

 

 

방품쿠션 역시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힌지 부분에  방풍쿠션의 돌출부분을 밀어 넣으면 견고하게 부착되고 방품쿠션의 중간을 잡고 그냥 잡아 뜯어내면 간단히 분리됩니다.  방풍쿠션과 밴드는 난연성 소재이며 방품 방진은 물론 충돌 시 눈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방탄헬멧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밴드는 사이즈를 조절하여 방탄헬멧과 함께 착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부분품이 별도로 제공되어 유지 보수의 비용이 절감됩니다.

기터 무반사무광코팅, 프레임소재는 TR90 NZZ, 주간용 렌즈는 2.2mm 폴리카보네이트 방탄렌즈(광투과율 20-40%), 야간용 투명렌즈는 2.2mm 폴리카보네이트 방탄렌즈(광투과율91%)ANSI기준은 물론 MIL PRF31013의 기준도 통과 할 제품이라 확신하며 안경사의 자존심을 걸고 추천합니다.

사족을 덧붙이자면 이 제품은 중국 인민해방군 특수부대와 요르단 특수부대에 납품되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http://www.opticweekly.com/news/view.php?idx=8719&mcode=m7mass27



댓글 3

  • 2016-09-22 추천 0

    야외 활동이 잦아서 꼭 필요한데, 어디서 구할 수 있을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댓글의 댓글

    등록
  • 2708 2016-09-21 추천 0

    담배 라이터 후라쉬 반합 수통 숫가락 이런것도 하나 하나 개선해 나가야 할듯 합니다.

    담배 예를 든다면 현재 아무거나 기호에 따라 선택하지만
    가늘어서 기존 담배갑 부피면 50개피가 들어간다든지
    외피가 약간 늦게 타서 불빛이 조금이라도 덜 나간다든지
    물에 젖지 않는 담배라든지....
    패치, 씹는 담배, 전자담배 이런것도 생각해 봐야 할듯.

    댓글의 댓글

    등록
  • 앙드레봉드레 2016-09-21 추천 0

    현역시 기갑여단 전차대대에서 복무한 경험으로 미루어 보면 군에서 요구하는 방풍테라는 건 안경몸체에 폼을 부쳐서 밀착하는 수준이 아닌 마치 물안경 수준이 아닌 잠수시 쓰는 수경형태의 완전한 밀착을 요구할겁니다 전차 기동해 보시면 특히 조종수 얼굴보면 흙먼지가 장난아니게 날려 붙어요 마치 밀가루 뒤집어쓰듯이
    현재 군에 쓰는 방풍안경역시 구형 검은색 수경마냥 눈주위 및 코 윗부분까지 완전밀착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