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미 군사전문가 "사드는 중국용" 사실상 고백 '파문'

  작성자: 미래가치
조회: 12174 추천: 6 글자크기
91 0

작성일: 2016-07-23 17:50:34

사드를 한국에 배치해야만 알래스카 소재 미 MD 용 주(Main) 레이더가 중국에서 발사된 대륙간탄도탄(ICBMs)을 포착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을 위협하는 동북아 군사전략적 이득은 매우 크지만 북한 핵 대응수단으로서는 실효성이 낮다는 주장이다.


미 해군 작전사령관의 전직 과학자문역인 데오도어 포스톨(Theodore Postol)씨는 9일 스푸트니크와의 인터뷰에서 “사드 방어시스템은 한국의 방어능력에는 아무런 쓸모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면서 이 같이 밝혔다.


메사추세스공대(MIT) 과학기술안보정책 분야 명예교수인 포스톨씨는 “사드 레이더가 애당초 미국의 미사일방어(MD)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디자인 돼 있기 때문에, 사드 배치는 한국 방어전력에는 도움이 안 되면서 중국의 화만 돋울 뿐” 이라고 설명했다.


포스톨 교수에 따르면, 중국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s)이 발사되더라도 지평선 위로 떠오르기 전에는 알래스카에 있는 미국의 국가 미사일방어(MD) 주 레이더망에 포착되지 않는다. 그런데 한국에 사드가 배치되면 중국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이 발사되자 마자 미국이 미사일의 비행경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중국은 이 때문에 한국이 미국의 대중 군사전력보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주는 것으로 받아들여 한국에 매우 격앙된 반응을 보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http://kr.sputniknews.com/politics/20160711/1605549.html

댓글 91

  • best 밝은마음밝은지혜 2016-07-23 추천 13

    님 참 질기내요
    중국 대변인 입니까?
    우리가 중국 눈치를 봐야 하는 이유 3가지만 말해보세요

  • 반니스텔누님 2016-07-28 추천 1

    님 사드의 효요성 문제 이런거 다떠나서 이미 결정되어 돌이킬수 없는걸 자꾸 부정하고, 여론조장하는건 국가를 좀먹게 하는겁니다! 님이 대한민국의 안보를 걱정해서 이러시는거라면 그만하실때도 됐습니다!
    자꾸이러시는건 국익에 도움되는게 아니라 국가를 좀먹게하고 분열시키게 만드는겁니다!
    님이 원하시는게 그건가요? 모든사건마다 정치적으로 몰고가시는 님을보면서 좋은쪽으로 보이진 않네요! 종북이 괜히 종북이 아닙니다... 국가에 반한 행동을 해서 종북으로 모는게 아니라 지금 님이하시는 행동이 반복되어 괴뢰도당에게 이익될만한 행동이다 판단되니 나람들이 종북이라 하는겁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부동 2016-07-27 추천 0

    bigbird1님// 저한테 하는 말 맞나요?
    여기 가뭄에 콩나듯이 들어오는데 님이 저를 어떻게 아시는지? 되게 궁금하넹???
    어떤 이치를 말하는지는 몰라도...
    어떻게든 딸랑거려서 와신상담을 이루는것과,
    그냥 딸랑거리면서 허장성세 하는것의 차이는 아시고 쎠셔야 한다고 보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6-07-27 추천 1

    러시아 관영 언론사에서 자기들 입맞에 맞는 말을 해주는 미국 전문가를 찾다가 찾다가 못찾아서 무려 30년전에 자문역을 맡았다가 그만둔 전직 자문가 - 무려 패리트어트 명중율 0%를 주장하시는 그 분 -을 찾아가서 기사를 작성했군요. ㅋㅋㅋ

    그걸 '미 군사전문가' 라고 포장해서 게시글로 퍼온 사람도 ㅋㅋㅋ

    댓글의 댓글

    등록
  • ADAS 2016-07-27 추천 0

    흐흐 이런 비밀 수준이 초딩들 반공교육 받고 나온 순간 수준밖에 안되네. 머 우리나라 사대근성은 쩔어주니 어쩔수 없다지만 생존을 위한 사대이니 머라하기도 그렇네. 아무튼가 어느나라가 우리나라를 전적으로 도와줄꺼라는 환상과 어떤나라는 적대국이니 항상 적대시 해야한다는 환타지에 빠져있는 한 우리가 살고있는 한국은 없다는 것만 아시게나. 뭔소린가 싶지? 미군에 의한 미군을 위한 미군의 사드, 미사일 방어체계를 도입하는 것을 마치 한국을 위한 한국에 의한 한국의 사드라고 착각하지들 말거라고. 이젠 니꺼 내꺼도 헷갈려 미군 장비를 한국군 장비로까지 인식하는 사람들까지 있으니 쯔쯔. 아무튼가 반대급부로 무엇을 받아냈는 지만 생각하시라. 어차피도입한다 발표했으니 영국 꼴 났으니 다시 주워담지도 못할 거고, 이왕 도입하는 사드, 무용지물이 안되고 머 주고 뺨맞는 꼴 안 당하게 처신을 잘해야 할 때. 아무튼 답답하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캡틴tm 2016-07-26 추천 0

    기사에 내용에 문제가 있음. 미 본토에서 레이다로 관측한다고? 아니죠, 일본에도 2기의 엑스밴드 레이더가 설치되어 있죠. 하나는 미 본토로 날아가는 레이더, 일본 북방 아오모리에 배치되어 있고, 한기는 괌을 방어하기 위해 일본 남쪽에 배치되어 있죠. 물론 중국을 겨냥한다는 의견에는 100% 반대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100% 맞는 말도 아니죠. 한반도에는 전혀 도움이 않되는 말은 흑백의 논리로 밖에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세상엔 흑백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중간도 있다는 사실을 잊고 사는 분들이 많죠. 좌아니면 우, 흑 아니면 백, 왜 노랑 빨강은 없습니까?


    밑에 댓글에 ICBM탄이 중국에서 미 본토로 날아가는 시간이 1시간, 일본과 한국의 레이터 감지 시간차가 7초? 그렇지 않습니다. 미 본토까지 25분 내지 30분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아오모리 측정 레이더와 한국의 레이더와는 거리차가 800Km 입니다. 에스벤더 레이더 유효 측정 거리가 2천킬로 볼때 8백 킬로 차이는 적은 거리 차이가 아니죠. 그리고 대부분의 중국 본토 미사일은 동쪽에 배치되어 있어서 한국에 레이더는 대부분 감지가 가능하죠., 에휴 손 아프다.

    댓글의 댓글

    등록
  • 탈것 2016-07-26 추천 0

    본 기사는 이름과 같이 러시아 매체
    러시아연방 통신 정보기술 대중매체 감독청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El No FS77-59867로 등록
    중공발 기사나 북한 발 기사도 같이 올려야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bigbird1 2016-07-25 추천 0

    중국한테 설설기던 사람들이 미국한테는 꽂꽂하니 이게 더 웃기군요! ^^ 힘이 약해 굴복한다면 더 강한 사람에게 딸랑거러야 하는게 이치에 맞지 않을까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부동 2016-07-25 추천 0

    웃기네요.
    중국 눈치 보는건 망조고, 미국에 딸랑거리는건 눈에 보이지도 않나보네요.
    어차피 이래저래 딸랑거리는건 똑같은건데,,,ㅋㅋㅋ

    댓글의 댓글

    등록
  • vincent 2016-07-25 추천 1

    아 놔 참---
    미군이 쫄아서 지들 기지 보호를 위해 공짜로 엄청 비싼거 달아 준다느데 그것도 마다해? 바보야?
    지구본을 잘 들여다 봐 중국이 미국을 향해 탄도 미사일을 발사하면 캄차카 반도와 알래스카를 거치는 궤도로 날아 간다고 이건 이미 일본에 두개 배치한 광역 감시용 싸드 레이더로도 충분히 감시가 가능해 다시말해 종말 요격 모드로 운용거리가 600Km인 레이더로는 중국이 발사한 미사일 보지도 못해! 물론 성주의 레이더를 광역 감시용으로 바꾸면 일본것들 보다 아주 조금(7초쯤?) 먼저 발견 하겠지... 한시간넘게 비행하는 ICBM을 몇초 차이난다고 대응을 못한다면 그건 애초부터 아예 무대책 인거야.. 답답하다 답답해....

    댓글의 댓글

    등록
  • 오프로드 2016-07-25 추천 0

    언제부터 여기가 중공 사이버 전사들 놀이터가 됐나요?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