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확장성을 갖춘 다용도 함이 필요한 시점인듯 싶습니다.

  작성자: 이순신매니아
조회: 5170 추천: 0 글자크기
87 0

작성일: 2011-09-23 21:50:21

해군의 건함 계획은 이미 틀어져 버렸지만 그렇다고 해서 손 놓고 있을 때는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이 사이트에서 가장 공감하는 무기 부분의 주장이 "확장성이 갖추어진 저렴한 가격의 다용도 함"인데 이제는 정말로 필요한 시점인듯 싶습니다.

 

일단 플랫폼을 갖추어 놓고 여유가 생기면 집어 넣는다는 개념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게 된다면 당장 무거운 무장을 갖추고 해외까지 파병나가서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는 기존 함정을 대체할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게다가 한번 잘못 시공하면 돌이키는데 수많은 비용과 비난이 들어가야했던 현실에서 조금은 자유롭게 됩니다. 그리고 저렴한 비용의 다용도 함은 경제사정은 넉넉치 않은데 타국과 같은 크기의 함정을 가지고 싶어하는 나라들에게도 매력적인 대상이 될 것입니다.

 

해군의 건함 계획이 뭔지는 몰라도, 이런 식의 건함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비싼함정에 무리를 주게 된다면 그것은 비 효율의 극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군의 속 사정도 있겠지만 실리적인 방법으로 대내외적으로 적에게 맞설 수 있는 해군의 외양을 건설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주 해군기지 건설과 맞물려서 정말로 그러한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다용도 함정이 이지스 함 만큼의 활약을 할 시기가 올 것입니다. 돼지 잡느데 소 잡는 칼을 쓸수는 없는것 아니겠습니까? 

댓글 87

  • best 까치살모 2011-09-23 추천 3

    그 확장성을 가지는 다용도라는것 자체가 저렴한 가격하고는 빠이빠이 하는겁니다.^^

  • 이순신매니아 2011-09-23 추천 1

    ^^ 개량하지 않으면 꽝..... 정곡을 찌르시는 군요. 정말이지 그런것 같습니다. 돈이 부족한 것인지 아님 노하우가 없는 것인지. 것도 아니면 게으른 것인지... 닦고 조이고 기름치는 것만이 전부가 아닌것 같긴 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비홀더 2011-09-23 추천 0

    아시는 분들은 저보다 잘 아시겠지만 초대 폭스바겐은 엔진이 뒤쪽에 있습니다. 정비를 뒤에서 열고 한답니다. 구경잘했죠. 그로 인해 구조가 간단해지지만 미끄러짐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물론 보완장치가 구상되고 적용되지만,나쁘게 말하면 버스에나 쓰일 구조입니다. 물론 그만큼 경제적일수도 있지만요.^^:;

    댓글의 댓글

    등록
  • 까치살모 2011-09-23 추천 0

    확장성의 선구주자하면 독일의 메코시리즈이고
    그 메코시리즈를 흉내내서 우리나라의 광계토대왕함이 만들어지고
    이순신급도 이 확장성을 본받아서 만들어졌지만........
    확장성이 아무리 좋아보았자 개량하지 안으면 꽝이죠.^^

    댓글의 댓글

    등록
  • 이순신매니아 2011-09-23 추천 0

    까치살모님의 글은 여러번 잘 보았습니다. 논리 정연하시더군요. 님께서 말씀하신 문제점 역시 공감하고 있습니다. 꼭 무기 도입사업이 아니더라도 가격을 낮추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아 해군의 현실에 맞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아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이순신매니아 2011-09-23 추천 0

    리플이 안달린다고 해서 상처받을 나이는 아닙니다. 잘못된 점이 있다면 다른 분들 만큼이나 수용할 줄도 알구 말입니다. 저 역시 제목을 잘못 단것 같긴 합니다. 다목적이라는 말을 빼고 확장성을 살린 저렴한 플랫폼을 건설하자는게 골자인데 말입니다. 내용이 부실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댓글과 가르침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다만 나날이 커나가는 이웃나라들의 해군력을 보고, 우리나라에서는 제주기지 하나 건설하는데도 이렇게 힘든 현실을 보면 ... 그런것이 상처받을 일인것 같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까치살모 2011-09-23 추천 0

    제가 lst-2를 이순신급 대신 대해적용으로 파병하자는 제안도 했지만 절대로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 속도......
    비홀더님 말씀첨 돈을 엄청나게 들이지 안는 이상은 다목적화는 분명한 성능저하를 수반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도 고려하는 분야가 전투함이 아닌 후방의 지원함이죠.

    댓글의 댓글

    등록
  • 비홀더 2011-09-23 추천 0

    폭스바겐은 단점으로 엔진과 관련된 구조적 문제때문에 못 생겨지고,소형화가 되긴 하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우리아가아빠 2011-09-23 추천 0

    무시하는건 아닙니다. 대략적인 상상도나 참고가 될만한 사항이 있었다면 좋았을것을 그냥 막연하게 확장성을 갖춘 다용도함이 필요하다는 글이라서 리플이 안달려 상처받을까 생각했는데 그와 다르게 토론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쓴말입니다. 기분상했다면 사과드릴께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비홀더 2011-09-23 추천 0

    저성능, 최소한 속도가 떨어짐을 감수할수만 있다라면 가능한데...

    않그러면 미국의 차세대전투함 비슷하게 되긴 할껍니다. 오히려 비싸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이순신매니아 2011-09-23 추천 0

    우리아기아빠님의 말씀은 솔직히 기분이 좀 나쁘군요. 설령 잘못된 발제를 했다손 치더라도 그렇게 생각하는것은 마음 속으로만 해야 하는것 아닌가 싶네요. 님께서 어느정도의 밀리 지식을 갖추셨는지는 몰라도 그런 식으로 말하는 것은 아닌듯 싶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