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인도軍, 가장 매운 고추로 수류탄 제조

  작성자: Patriotism
조회: 6912 추천: 1 글자크기
38 0

작성일: 2010-06-27 22:03:26

뉴델리=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인도군이 지구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대테러 작전용 수류탄을 제조해 실전배치키로 했다고 AP통신이 23일 보도했다.

인도 국방부 관리는 "군은 여러 차례에 걸친 실험을 통해 '유령고추'를 사용해 대테러 작전에 사용될 최루가스 형태의 수류탄을 생산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수류탄 제조에 사용될 고추는 '부트 졸로키아(bhut jolokia, 유령고추)'로 불리는 품종으로, 인도 동부 아삼지역에서 재배되며 2007년 전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측정결과 이 고추의 '스코빌 척도(
캡사이신 함유량 표시 단위)'는 100만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통 가정이나 식당에서 사용하는 타바스코 소스(고추로 만든 매운 소스)의 스코빌 척도는 2천500∼5천이며, 멕시코 요리에 사용되는 매운 고추인 할라페뇨는 2천500∼8천 수준이다.

아삼주 주둔 육군 대변인인 R. 칼리아 대령은 "고춧가루 폭탄은 인도국방연구소의 실험을 통해 적합성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국방연구개발기구(DRDO)의 생명과학국의 R.B. 스리바스타바 이사는 "유령고추는 지독한 냄새로 은신한 테러범을 질식시킬 뿐 인체가 해가 없는 무독성 무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여성의 호신용 또는 경찰의 시위 진압용으로 유령고추를 사용한 스프레이 형태의 무기도 개발해 실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meolakim@yna.co.kr

관련 동영상 가기 ==> http://www.youtube.com/watch?v=1tRq8ExAHzk&feature=related 
(끝)
그 매운 청양고추보다 인도의 부트졸로키아는 100배나 맵다니,,,,

아래 여러 장의 사진은 켑사이신 함유량이 100만에 이른다는 부토졸리키아 고추

 

이미지

4.jpg

댓글 38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