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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벌써 KC-767 1호기를 인수 받았군요. 그런데 인수받은지 6일만에 파손으로 비행불능 상태.

  작성자: MO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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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0

작성일: 2008-05-29 06:31:15

http://www.technobahn.com/news/2008/200805231648.html

올 2월29일 1호기를 인도받았는데 6일만인 3월5일 항자대 정비요원들이 최초 검사
작업을 실시하던중 작동미숙으로 슬랫트가 갑자기 내려지는 바람에 양쪽엔진 커버를
직격해 파손시키고 양날개 일부까지 파손시켰다는군요.

그동안 쉬쉬하다 결국 사고난지 2달이 넘어서 언론에 까발려진 모양입니다.

덕분에 사고난지 2달이 넘도록 비행불능상태라는군요. 보잉에서 부품이 오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상태.




이미지

KC-767_17056_1.jpg

댓글 24

  • 실령 2008-05-29 추천 0

    지구방위대님 이지스 야동전설은 일본의 기밀사항이지만 ㅋㅋ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이지스함 장교가 야동을 시디로 구우면서 이지스함의 기밀사항이 누출된 것이랍니다 ㅋ 모 이지스함내에서 보느닞 마는지는 모르겟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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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구방위대 2008-05-29 추천 0

    조만간 12000원 무선 납땜기도 부활 하겠군요....................................................
    그나저나 이지스함야동전설은 뭡니까? 쪽바리들 이지스 함교에서 야동보다 걸렸답니까? 문잠그는걸 잊었구먼, 아님 스피커가 함전체에? 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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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마할아범 2008-05-29 추천 0

    탱크킬님 저번에 제명되었는데 다시 다른 아이디로 오셨군요...안녕히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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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펜리스펜릴 2008-05-29 추천 0

    뭐 감정적으로 나가는 것보다 타산지석으로 삼아 저런 정비실수가 나오지 않도록 주의하는것이 바람직하겠죠....제가 비행기 정비에 대해서 뭘 아는건 아니지만 어지간한 실수가 아니고서는 저렇게 안될것같은데...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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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mphis bell 2008-05-29 추천 0

    그리고 E737을 운용하는 상태에서 같은 제조사의 KC767을 도입해도 운용비 절감면에서 큰 메리트는 없다고 봅니다. 일단 737과 767기체구조자체가 틀리고, 엔진역시 전혀 다른 모델이기때문에(E737은 CFM제품이고 KC767은 PW로 알고있는데).. 물론 몇몇호환가능한 부품은 있겠지만, 별로 호환성에서 오는 장점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F-15K의 무게를 지탱하지 못한상태에서 KC-30과 같은 대형기의 운용이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 활주로 보강을 필수일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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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mphis bell 2008-05-29 추천 0

    일단 우리나라의 차세대급유기는 두기종 다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미공군이 현재는 kc30을 선정했지만 GAO의 결정이 6월중순에 나기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기다려보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사실 KC767의 장점은 중형기의 특성상 도입가가 싸고 부대시설의 업그레이드 없이 운용함으로 운용비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지요(미공군입장). 저의 생각으로는 미공군처럼 179대를 도입하는 거라면 KC767의 이러한 장점이 좀 부각될수 있으나 우리는 사봐야 기껏 4-5대일 것이니 정말 중대형기 사이즈의 공중급유기를 좀더비싼가격에 도입해야할 상황이라면 KC-30(A330베이스)로 가도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GAO의 결정이 나오면 대략 윤곽이 보이니 그때까지 기다린후에 우리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도입하면 좋겠습니다. GAO가 보잉의 재심의를 무시하라고 결정을 내리면 보잉이 우리에게 더 좋은 조건으로 계약할 수도 있고, 아니면 대량생산으로 단가가 내려갈 수있는 KC30을 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고... 그때 상황에 따라서 도입하면 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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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철방패 2008-05-29 추천 0

    점심먹고 소화제되는 시원한 소식에 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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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극우적생각 2008-05-29 추천 0

    일본은 조기경보기와 공중급유기가 동일한 767기체를 쓰는듯 한데. 우리나라는 어찌 결정할지 모르겠습니다. 동일한거 쓴다고 꼭 예산이 절감되는것은 아닐테지만.. 예산때문에 미군처럼 더 대형인 A330으로 갈수도 없을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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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극우적생각 2008-05-29 추천 0

    F-15K가 멘홀에 빠진건 실수가 아닙니다. F-15K도입전부터 F-15K처럼 무거운 항공기를 도입하려면 활주로보강이 필수라는 의견이 시민단체쪽에서조차 나왔었습니다. 이걸 군이 몰랐다고는 생각 안합니다. 예산핑계로 보강공사를 눈감고 안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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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칠삼이 2008-05-29 추천 0

    엔진 Reverser Cowl 열어놓은 상태에서는 풀랩을 내리면 안되죠. 아마 깜빡 했나봅니다. 에어라인에서도 종종 일어나는 실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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