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Almaz, M-SAM의 다기능 레이더 시험시제 2 조의 생산, 납품 계약

  작성자: 백선호
조회: 10690 추천: 18 글자크기
18 0

작성일: 2007-01-26 10:16:39

삼성탈레스 공식 웹사이트에 나왔습니다.

http://kor.samsungthales.com/Company/?Pcode=kor010701&wBoard=13,2,1,1,1425,0

신규계약: ALMAZ사의 한국형 다기능 레이더 생산

2006년 12월 1일 A.A.Raspletin ALMAZ사(ALMAZ-ANTEY그룹 계열사)에 한국대표단이 방문을 했다. 안동만 국방과학연구소장 및 박태진 삼성탈레스 사장을 포함한 한국 대표단을 ALMAZ 사를 대표인 I.Ashurbeily 사장(General Director), R&D 부소장겸 부사장인 Mr. N.Nenartovich 및 기타 임원들이 이들을 맞이했다.

한국 대표단이 방문한 것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왜냐하면 몇 달 전, 김정배 한국국방연구원장이 한국 대표단을 이끌고 이곳을 방문한데 이어 또다시 한국 대표단이 방문한 것이기 때문이다.

R&D 부소장겸 부사장인 Mr. N.Nenartovich씨는 이번 방문으로 대한민국과의 새로운 협력의 장이 열렸다라고 말했다. 그는 2006년 봄에 러시아측은 한국측과 계약에 서명했으며 계약서는 10월 1일부로 발효되었다고 전했다.

그 계약에는 한국형 중거리 유도무기 시스템용 다기능 레이더 시험시제 2 조의 개발/제조, 광범위한 국산화, 설계 문서제공도 포함 되었다고 한다. 이 사업은 이미 수년 전부터 시작된 사업의 연속 사업이다.

한국에서 이 사업을 한국형 중거리 유도무기 체계(KMSAM) 개발 사업이라고 부르고 있다. KMSAM 사업은 몇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러시아측이 각 단계에 참여했다. 첫번째 단계는 타당성 조사단계였다. 이 단계에서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외국 고객으로부터 기술 사양을 제공받아 R&D 사업을 하는 군-기술 협력사업이 등장했다.

두 번째 단계(탐색개발)에서는, British Aerospace 사(영국)와 Thomson-CSF사(프랑스)와 경쟁하여 낙찰되었기에 기쁘게 생각한다. 두 번째 단계(탐색개발) 시험시제 개발 및 납품은 2006년에 완료되었다. 이제 세 번째 단계(체계개발) 시험시제 생산이 시작되며, 그 이후에는 양산이 시작될 것이다. 이 사업(체계개발) 계약은 5년 동안 수행된다. 이 계약을 수행하는 동안 러시아 측(ALMAZ 사)은 한국측에 두 개의 레이더를 생산, 납품하고, 시험/양산준비를 지원하며 기술문서를 제공한다.

이 레이더는 중거리 방공 시스템을 위한 최신형 다기능 레이더이다. 이러한 종류의 레이더는 많은 국가들이 필요로 하는 종류이다. 이 레이더는 50-60km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적재용량이 10-12톤인 이동차량에 장착되며 이동성이 매우 높다. 또한 정지모드 와 회전모두 두 가지로 작동할 수 있어 전방위를 커버할 수 있다.

회의를 진행하는 동안, ALMAZ 사 사장은 ALMAZ사가 이번 계약을 수행하는 동안 많은 어려운 점에 부딪힐 것이라고 말했다. 즉 3년 내에 기 납품된 시험시제 운용결과 및, 한국측 의견 및 지적사항이 반영되고, 한국의 기후 및 환경이 고려된 제품을 납품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국과 같은 국가와 일을 할 때에는 품질에 각별한 요구사항이 제시되기 때문에, ALMAZ사 임직원들은 한국인들에게서 배울 점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다기능레이더 제조 및 조립을 통행 ALMAZ사의 엔지니어 및 설계자는 최상의 설계/생산 기술 및 선진경영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미지

1425_1_630X0.jpg

댓글 18

  • 최충헌+이에야스 2007-02-02 추천 0

    또라이들은 다 모였나?요샌 니네 댓글은 안읽어줘.앞으론 이런 댓글도 안달아준다.

    댓글의 댓글

    등록
  • kifv 2007-02-01 추천 0

    이예야스님은 님이 좋아할만한 사이트 있습니다.. 2체널이라구 있는데 님이 가시면 딱맞을 것 같네요.. 거기가시면 님 좋아할만한 글 넘칠것 같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안산필부 2007-01-31 추천 0

    조금씩 감정을 가라앉히시고 휴전하세요 다들 걱정하는 맘에서겠죠..제생각엔 반드시 무기체계구성의 다변화는 꼭 필요하다고 보구요,물론 미국이든 러시아든 항상 국익의 입장에서 판단해야 된다고 보구여,그럴려면 항상 대안이 있어야 하는데 그 대안이 러시아가 아닌가 싶습니다.러시아는 누가 뭐라해도 군사적으로 세계2대 강국입니다,아니 일부에서는 미국보다 앞선다는 것 님들이 더 잘 알잖아요.더나가 우주기술은 오히려 미국과 견주는 기술력을 갖고있다고 여긴다면 반드시 러시아와의 협력은 필수라고 사료 됩니다.항상 국익의 입장에서 생각합시다.자꾸 여기다 다른 것 개입시키지말구요.....

    댓글의 댓글

    등록
  • kifv 2007-01-31 추천 0

    그럼 적어도 갖추어야지 일본보다 전력 딸린다고 포기하면 독도를 그냥 내줄까요? 수비시 전력은 어느정도만 갖추어도 됩니다.. 물론 지금 전력은 좀 작지만..

    댓글의 댓글

    등록
  • kifv 2007-01-31 추천 0

    그 광우병소고기 일본도 수입하는데^^ 우리보다 일찍 수입했죠^^ 역시나 일본 아이디는 f15나 이지스에 아주 민감하더군요.. 왜 그럴까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바다로 2007-01-29 추천 0

    어째 분위기가....

    댓글의 댓글

    등록
  • 鬪悲 2007-01-29 추천 0

    최충헌+이에야스//니들? 당신 눈탱이는 멀로 보길래 죄다 싸잡아서 그따구로 지껄이시는지? 꼭 말하는거 보면 네가지가 없는 바가지일세2007-01-29

    댓글의 댓글

    등록
  • 최충헌+이에야스 2007-01-28 추천 0

    뭣좀 할라고 그려면 맨날 초치면서 수입이나 계속 하자는게 니네 숭미주의자들이지.그게 하지 말자는거지 뭐란 말인가?뭐 개발되면 그제와서 언제 그랬냐는듯이 거짓말이나 하는게 니놈들이지.(설령 독도상공에서 호각지세를 만든다치자.그래봐야 전역을 장악할 해군이 없어서 무의미함.군사적으로 쓸데없는 전략이므로 그런 작전은 수행되지도 않음.똥폼이나 잡다가 진짜 전쟁날것같으면 다 도망칠수밖에.그런 똥폼잡자고 15나 수입하자는 똥같은 것들)영원히 강대국의 지배를 받아야 안심하고 좋아하는 변태들..완전한 배타권이 없으면 완전영토가 아니건만(주일한국대사관보다도 배타권이 없음)아니라고 우기고 욕하는것으로 호도나 하는 것들이 입터졌다고 지껄여 보는거냐?니들이 숭상하는 미국광우병소고기나 많이 사처먹어라.

    댓글의 댓글

    등록
  • B.O.B 2007-01-27 추천 0

    독도가 우리나라 땅이 아니라 주장하시는 분, F-16으로 F-15를 대체할 수 있다고 주장하시는 분은 입을 다물어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리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B.O.B 2007-01-27 추천 0

    -ㄴ-? 최충헌 헛소리 하지 마시지? 레이더 개발 하지 말라는 소리 아무도 없었는데?
    조기경보기 우리 손으로 개발하자, 그 동안에는 절때 외제 도입하지 말고 이런 주장을 규탄하는 거였지요? 레이더 종류가 저거 하나만 있나? 진짜 웃기네요..ㅋㅋㅋㅋㅋ
    무슨 레이더인지도 모르고 레이더면 다 같은 레이던인줄 아나..ㅋㅋ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