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오길남은 자신의 가족(통영의 딸))을 구해달라고 할 자격 있나요?

  작성자: 한철호
조회: 5301 추천: 4 글자크기
14 0

작성일: 2011-09-21 11:29:42

오길남은  자신의 아내(통영의 딸 )와 딸 들을  대한민국에게 구해 달라고 요청할 자격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대한민국으로서는 당연히 구해야 하겠지만( 오길남의 아내는 북한행을 거부하였었으니 자젹이 있슴)

오길남씨가 그럴 자격이 있는지를 말하는 겁니다.

 

평소 윤이상 송두율 같은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대한민국에 적대행위를 하였었고

전향하였다는 말을 들어보지도 못하였으며  오길남의 종북행위로 인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이

피해를 입었는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이 피해를 입었을 겁니다.

그러니 염치 없어서 오길남 자신의 입으로 자기 가족을 구해달라고 말을 못하겠지요?

 

그렇지만  대한민국이 구해주면 오길남의 남은 생이라도 자유대한민국이 소중한것을 알고

자유대한민국에 충성하겠지요?   그  가족들도요.

최선을 다해  구해주어야지요. 

댓글 14

  • best 코스모스 2011-09-21 추천 5

    이산가족도 많습니다.

    뭐 잘했다고 징징 대는지 모르겠습니다.
    탈북해서 윤이상 배를 가르지도 못하는 찌질한 새끼가 정부 상대로 공갈, 협박이나 일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가 인질이 되고 마누라와 자식새끼부터 탈출을 시켜야지, 지 혼자 달랑 나와서 여기저기 징징 대고 다니는 꼬라지 참 보기 싫습니다.

    탈북하고 윤이상한테 5년간이나 쫓아 다니며 구걸했다는걸로 봐서는 애초에 인간 꼬라지 하기 틀린놈 같습니다.

    저 인간이 와신상담하며 저런 소리를 하고 다닌다면 모를까, 아니라면 아주 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
    원숭이도 지 새끼 데려가면 장이 끊어져(단장) 죽는다고 하거늘 마누라 자식새끼 버리는 놈이 아주 가관입니다.

    말로는 뭔 소린들 못하겠습니까? 저런 먹물들의 전형이지요.
    뇌물 받아 처먹고 마누라와 자식새끼를 위해 부엉이바위에서 담배 한가치 물고 떨어진 무현이만도 못한 놈입니다.

  • 팔비 2011-09-21 추천 0

    저 생각같아선 윤이상을 먼저 내쳐야 한다는데 찬성하지만 좀 씁슬하긴 하지만 맥님의 의견에 동의가 되는군요..

    댓글의 댓글

    등록
  • mactruck 2011-09-21 추천 3

    지금껏 윤이상의 실체 까발리기 시도가 없었던 게 아닙니다. 그러나 먹히지 않았던 건 일반인들이 윤이상에 대한 정보기관의 상세한 내용까진 알턱이 없었고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었다는 음악적 성과에 눈이 가려져 윤이상 빨,갱,이 논란에서 확신할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건 북과 내통했다 안했다식의 두리뭉실한 근거가 아니라 오길남의 사례처럼 사람들을 입북시키는데 가담하고 그들에 대해 어떻게 처신을 했는가가 중요합니다.

    오길남의 사례가 그래서 중요한거지요,. 막연하게 윤이상을 까다가 이젠 제대로 공격할수있는 꺼리를 만들수있게 된겁니다. 수수깡으로 패다가 이젠 쇠방망이급 무기를 갖춘 셈이죠.

    특히 가족문제에 민감한 우리 정서상 오길남가족의 입북을 권유하고 실상을 알고 난 오길남의 송환요구를 윤이상이 반역자라며 몰아부친 내용은 아주 중요합니다.

    덧붙여 오길남의 송환노력에 정부가 담당해야할 부분은 크지 않아도 됩니다. 정치적 사안으로 만들기보다 국제사회에 인도주의로 접근해 호소하는 것이 더 유용할때가 있죠

    댓글의 댓글

    등록
  • 케르겔렌 2011-09-21 추천 0

    mactruck님의 의견에 반대합니다. 윤이상을 먼져 얼마나 죽이느냐를 보고 판단해야할 것입니다. 저런 인간에게 먼져 세금을 쓰게 할수는 없습니다. 이보다 더 억울한 사람이 널렸습니다. 먼져 목소리 크다고 이용해먹기 좋다고 세금을 먼져쓰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정부도 차분하게 억울한 정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설정해야합니다. 저런 놈은 우선순위에서 한참 쳐집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mactruck 2011-09-21 추천 0

    그 가족들이 구출된다고 우리가 보상금이니 뭐니 지불할 이유는 없죠. 오길남 아내의 경우는 원래부터 입북에 반대했다고 합니다. 오길남은 밉지만 그 아내를 봐서라도 힘을 보태줘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저같으면 남한으로 탈출하자마자 오길남같은 놈과는 이혼하겠지만 말이죠 ㅎ

    국보법대로 하자면 오길남은 사실 처벌대상이긴 합니다. 자진월북했으니...

    댓글의 댓글

    등록
  • 조고아제 2011-09-21 추천 0

    mactruck 님 말씀에 동의 합니다.

    전 세계가 나서면 구출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만..

    댓글의 댓글

    등록
  • 코스모스 2011-09-21 추천 1

    오길남이라는 찌지리가 납북자보상금을 신청했다가 납북이 아니라 입북이라 보상금 청구가 무산 되었다고 합니다.

    스스로 입북하고도 납북이라고 생각하는건지 아리송 합니다.
    좋게 봐줘도 멍청한 남편 만나 딸 둘 낳은 통영 출신 여자와 그 딸내미를 납북이라고 해도 그 돈은 본인들이 받아야지 오길남이가 관여할 수 없는 것입니다.

    마누라 딸내미 팔아 돈이나 챙기는 파렴치한 같습니다.
    6.25포로와 납북어부 등 훨씬 우선순위가 널렸습니다. 저런 찌질이 궁상의 말에 귀 기울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mactruck 2011-09-21 추천 2

    순서가 잘못됐습니다. 조고아제님. 지금의 오길남으로서 윤이상을 공격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 족들의 구출 가능성이 낮긴 하지만 윤이상을 먼저 죽여놓고가 아니라 윤이상을 죽이기 위해서 오길남과 그 가족들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오길남의 증언과 훗날 가족들이 구출된다면 그 아내의 증언으로 윤이상의 실체는 빨,갱,이라는 걸 당당히 주장할수있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통영시의 윤이상 기념사업도 압력을 넣어 중단시킬수있고 윤이상의 이름에 빨간줄을 긋게 하는게 성공할수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서둘러야 하는 건 민족대학살의 주범인 개일성 그리고 현재의 학살자 개정일을 추종했던 놈들이 예술적 성과랍시고 추앙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겁니다. 이광수같은 자들이 친일행적으로 그들의 문학적 결실들이 부정당하듯이 윤이상같은 놈들도 음악이고 나발이고 빨.갱.이,로 심판받아야 하죠.

    이게 좌빠리들이 보수계 인사들을 공격할때 동원했던 논리니 보수도 같은 방식으로 공격가능하게 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한철호 2011-09-21 추천 0

    오길남 사건이 백일하에 들어난 지금도 통영에는 윤이상을 기념하고 있나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조고아제 2011-09-21 추천 2

    물론 오길남씨가 잘못했지만 그에 대해 전제가 되어야 할 것은
    윤이상을 죽여 놓고 해야 할 소리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한철호 2011-09-21 추천 0

    mactruck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추천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